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요알못리뷰]

[에어프라이어] 마른오징어 굽기 / 마요네즈 소스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마른오징어 굽기 / 마요네즈 소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혜니에요~!
저와 저희 가족들은 술을 참 좋아해요ㅎㅎㅎ

취하도록 먹진 않지만
저녁에 먹는 맥주 한 캔, 소주 반병 정도를 참 좋아합니다😄

오늘은 마른 오징어를 준비해 보았어요~~!


요즘 오징어가 잘 없더라구요..?
아주 어렵게 주문한 오징어에요ㅠㅠ..
크기가 작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ㅠㅠ

*참고로 저는 요알못*


일단 오징어를 불려줍니다.
그냥 물에 3분 넣었다 빼시면 됩니다.
(손에 비린내나서 사진을 못찍었어요😭)

오징어가 너무 작아서 2마리 했어요!
물에 너무 오래 담궈두면 짭짤한 맛도 같이 빠져버려요. 그래서 3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물에 불리게 되면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확실히 부드럽고 덜 딱딱해서 먹기가 좋아요.

물에서 불린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 냅니다!



습기먹은 반짝반짝 오징어 ㅇ0ㅇ


통째로 넣으면 안으로 말릴 수 있으니
얇게 잘라서 준비해요ㅎㅎ
역시 오늘도 종이호일을 깔고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180°C 5분😊

에어프라이어가 열일할 동안
우리는 찍어서 먹을 소스를 만들어야 해요.

-준비물-
청양고추(맵지 않은 일반고추도 ok) 2개
마요네즈 약 2큰술
간장 2큰술



만드는법은 딱히 설명안해도 되겠죠..?
사진과 같습니다ㅎㅎㅎㅎ

먹을 때 오징어로 휘저어 섞어서
고추하나씩 걸어서 먹는 것이죠😆




5분 후 꺼낸 모습이에요. 잉 오징어 냄쉐~.~


만드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서 자주 먹는 안주에요😊

이거면 퇴근 후에 피로감 싹 날리면서
맥주 한캔 뚝딱 먹을 수 있답니당


은행도 구웠는데!
다음은 은행 포스팅을 올려야겠네요😆

맨 아래는 뜬금없지만 엿이에요..ㅎ
맥주먹고 먹으면 맛있어서....ㅋㅋㅋㅋ 헷




그럼 이상으로 혜니웨이의
에어프라이어로 마른 오징어 굽는 법 이였습니다>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