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관련 정보]

[애드센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해결법, ads.txt 파일 만들기/업로드하기

[애드센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해결법, ads.txt 만들기/업로드하기





안녕하세요 혜니입니다~

휴.. 애드센스로부터 이런 메일이 왔어요.
사실 온 지 좀 됐는데 제가 피하고있었어요😞

[조치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빨간표시 - 게시자ID



읭 왜요..? 이게뭐죠ㅠㅠㅠㅠㅠ?
저는 초중고 때는 예체능, 대학교는 사회복지계열을 졸업한 C언어..? 먹는건가..? 하는 사람이에요🙊

기본적인 문서작업이나 게임 외에 컴퓨터를 제대로 다뤄 본적이 없어서 이렇게 블로그를 만드는 것도 굉장히 조심스럽고 신중했어요. 여담이지만, 제가 쫄보라서 애드센스도 정말정말 천천히 신청했고 제휴마케팅은 아직 무서워서 시작도 못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할 때 스킨편집에 있는 html부터 정말 머리가 아팠어요.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하자는 마음에 천천히 해쳐나가고 있었는데, 이렇게 구글 측에서 메일에 올 때마다 심장이 덜컥 내려 앉아요. 제가 뭐 잘못했을까봐요😭 ((내 멘탈 개복치..😞))


일단 차근차근 읽어 봅니다...


뭐라는지 모르겠어요. 업로드하라네요.
사이트맵처럼 업로드하는건가 했는데..

일단 '지금 해결하기' 가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ㅠㅠ
해결하려면 누르라며.. 없는데 뭘 눌러😩

음 그냥 만들어 올리기로 했습니다.
검색해보니 많이들 뜨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1. 이메일 맨 아래 주소 복사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pub- 뒤, 0000000000000000 <- 이자리에는
본인의 게시자ID 번호를 입력해야해요.

*게시자ID는 이메일 맨 위에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2. 주소를 붙여넣은 메모장 저장


3.티스토리 로그인 후,
관리자 > 꾸미기 > 스킨편집




4. html편집



5. 파일업로드 > +추가(맨 아래) > 저장한 ads.txt 파일 업로드 > 적용



저는 '사이트 루트 수준'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 많는 분들이 저처럼 이렇게 올려두고 기다리면 ok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방법 아시는 분들 댓글로 힌트 좀 부탁드립니다.

기다렸다 안됐으면 다시 새로운 해결방법 찾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럴 일 없길 🙏)


검색해서 해보니 별 건 아니였어요. 그냥 알기 전에는 함부로 건드리기가 무서웠던 것. 역시 아는만큼 보인다고, 많이 알아야겠어요. 매번 손 덜덜 떨면서 할 순 없으니 기본적인 것들은 책이라도 사서 공부를 좀 해야겠습니다🤭


이상 혜니웨이의 애드센드로부터의
'ads.txt 사용하여 수입 보호하기' 미션 해결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