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약리뷰]

[약리뷰] 프리비투스 현탁액 8ml(기침감기약) - 용법,용량 복용시 주의사항

 

[약리뷰] 프리비투스 현탁액 8ml(기침감기약) - 용법,용량 복용시 주의사항

 

날씨가 어제도 정말 추웠는데

오늘은 더 춥네요-_-

 

어제는 패딩입고 나갔다가

출퇴근 지하철에서 땀을 너무 흘려서

오늘은 코트입었더니..

 

지하철에선 괜찮은데

나와서 걸을때 얼어죽을뻔했어요 ㅇ0ㅇ

 

아니 대중교통 이용자들은 대체 옷을 어떻게 입어야하죻ㅎㅎ?

기침 참느라 죽는 줄알았어요 ㅠㅠㅠㅠㅠㅠ

 

오늘도 어제에 이은 약리뷰 입니다!

사실 이 약은 리뷰 남길생각이 없었는데요

어제 하루 세번 꼬박꼬박 아침점심저녁 밥과 함께 챙겨먹고

저녁에 푹자고 일어나니 굉장히 몸이 좋아져서 남겨요~
(몸이 좋아졌는데 아침에 찬바람맞고
좀 덜 좋아졌다가 다시 괜찮아짐.....ㅎ)

 

원래 물약 종류들을 안 좋아해서

웬만하면 알약으로 받는데

어제는 너무 몸이 좋지 않아서

그냥 주는대로 먹자,,하고 받았죠.

 

어제는 제가 그렇게 좋아하는 커피도

디카페인으로 타먹고

감기 떨어지라고 하루종일 따듯한물에

차만 거의 2리터 넘게 마신것같네요 ㅎㅎ

 

근데 그랬더니 지금 몸이 정말 가벼워졌어요~~

 

약사 선생님께서 처방해 주신

오메코프에스캡슐, 프리비투스 현탁액

이 두 약이 서로 잘 맞고, 제 몸에도 잘 맞는것 같아요.

 

[약리뷰] 오메코프에스 캡슐(기침,가래 감기약) - 용법,용량,복용 시 주의사항

 

오늘도 아침에 들러서 한세트씩 더 사왔습니다.ㅎㅎ

빨리 잘 챙겨먹고 나아야겠어요 ㅠㅠ

이시국에 주변에 너무 민폐인것같아요 ☞☜..

 

오늘은 어제 오메코프에스와 함께 약국에서 처방받은 프리비투스 현탁액입니다.

 

프리비투스 현탁액 8ml(기침감기약)

●효능 - 기침의 완화

 

●용법,용량

연령 

횟수 

복용량 

 성인

 1일 3

 1회 5ml 

 2-4세

 1일 2회

 1회 2ml 

 4-7세

 1일 2회

 1회 3ml 

 7-15세

 1일 2회

 1회 5ml 

 

●복용 시 주의점
- 흔들어서 복용한다.

- 졸음 등이 나타 날 수 있다.
- 구역, 구갈, 식욕부진 등이 나타 날 수 있다.

- 중추신경계를 억제 또는 흥분시키는
  약물에 상호 작용을 일으킨 수 있다.
- 항 히스타민제, 항세로토닌 약물 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임신중에는 사용하지 않는다(의사와 상의)
- 0-2세의 영아에게 사용지 않는것이 좋다.
- 고령자에 대한 투여 주의 (의사와 상의)

 

먹고 한 30분 정도 후 부터 몽~롱~해서 꿈꾸는 느낌이였어요..

잠들정도로 엄청 세진 않지만

조금 졸리고 나른하다~~ 같은 느낌이 들어요 ㅎㅎ

 

저는 멍~하게 어떻게 잘 지냈어요 ㅎㅎㅎ

밤에 푹 잘 수 있다는게 제일 큰 장점이고

무엇보다 저한테 잘 맞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로 남깁니다.

 

요즘 정말 우한폐렴(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감기환자도 받는 병원들이 잘 없어요 ㅠㅠ

감염되면 잠복기에도 다 옮을 수 있다고 하고,

확진자들이 다녀간 곳들은 모두 

얼마의 기간동안 운영중단을 하더라구요.

 

특히 병원같은 곳들은 면역력이

떨어져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나마 감기환자를 안받는게

최선이라고 해요ㅠㅠ

 

예방이 최고입니다.

 

다들 감기 조심 하시구

손도 자주 씻으시고

마스크 꼭 꼭 챙겨 다니시길 바랍니다!!

 

 

 

 

 

개인사비로 사서 복용하고 남긴 자발적 후기입니다 :-)

 

 

▶ 약학정보원 사이트 바로가기 ◀

▶ 모양으로 알약찾기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