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요알못리뷰]

[카레 만드는법] 카레 레시피, 돼지고기 카레 레시피

[카레 만드는법] 카레 레시피, 돼지고기 카레 레시피


안녕하세요 혜니입니다 ~.~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네요.

출근 - 집 - 출근 - 집 무한 굴레에 지쳐
요리 중에서도 제일 쉽다는
카레를 하게 되었습니다.

뭔가에 홀린 듯
'오늘은 카레다!!!' 했어요 허헣ㅎㅎ

참고로 저는 요알못 (찡긋)

카레에 무슨고기 들어가야 맛있는지 정육점 아자씨께 정중히 여쭤보고 샀어요. '4인분이면 200g 이면 되나요?' 도 여쭤 봄..ㅎㅎ헿

<돼지고기 카레 재료> *4인분기준입니다

카레 여왕 4인분 1봉지(슈퍼에서 사옴)
양파 1.5개
당근 0.5개
감자 2개 -> 감자랑 양파많은게 좋아서 많이 넣었어요 :)
대파 한.. 10cm? - 이거 없어도 됩니다~.~
돼지고기 안심 200g (집앞 정육점 - 약 2400원)

+ 그외 냉장고에서 놀고있는 채소들!

저는 호박이 말라가고있길래 그냥 넣엇어요..
파프리가 버섯 옥수수 등등 상식선에서 다 넣으셔도 돼요ㅎㅎ
대신 위에 채소들의 양은 좀 줄여야겠죵!

모든 야채를 다 기호대로 썰어주세요.
저는 가로세로 1.5cm! 야채가 작은건 싫어요 :)

참고로 파는 파기름 내는 용도로 쓰는겁니다!
->모든 요리의 시작은 파기름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ㅎㅎ

1. 오목하고 큰 웍에
좀 많은가? 싶을 정도로 기름을 두르고
썰어둔 파를 익혀줍니다.


2. 파가 탈 듯 말듯 하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불은 중불! - 파 기름 생략하셔도 됩니다!!!

 

3. 파+양파를 한쪽에 두고 고기 투하!


4. 고기를 익혀줘요 살살살

 

5. 어느정도 하예지면 파+양파+고기 섞으섞으

 

6. 양파가 말랑말랑 해지려할 때 쯤
나머지 채소들 다 넣어주세요
위에 기름 한 바퀴 둘러줬어요.
'파+양파+고기+호박+당근+감자'인 상태

그리고 절대 물은 넣지 마세요
야채에서 물이 나옵니다~

 

와.. 너무 많은가 오늘도 양 조절 실패인가 싶지만
아닙니다!
야채들이 익어가면서 부피가 줄어들어요 흐물흐물

가만히 두면 늘러붙고 타버릴 수 있으니
계속 살살 저어주세요!


7. 이때 신속한 요리를 위해
포트에 물을 700ml정도 끓입니다
( 안해도되는데 제가 성격이 급해서 ㅋㅋㅋㅋㅋ)

사실 야채는 다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물 넣고 끓이면서 익힐 수 있으니 걱정마세용

저는 파기름의 향이 묻어나는게 좋아서
천천히 익혀주었습니다😊

 

8. 포트에서 끓인 뜨거운 물을
700ml 정도 넣어주고 물을 세게 올려요!
저는 사실 대충 부웠어요 예전에 백종원 아저씨가 700ml가 이상적이랬어요.

그리고 이것도 상관없는게 짜면 물 더 넣고 밍밍하면 졸이면 됩니다 :)

바로 카레 소스 중 '해물육수'를 짜서 넣어줍니다!

 

9.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카레를 넣어줍니다.
가루가 녹지 않을까봐 물을 조금 붓고 저어서 걸죽하게 만들어 투하했습니다.
한번 더 해서 깨끗하게!!

 

10. 가만히 두면 늘러붙으니 저어주셔야 해요~
이제 좀만 끓이면 되겠다~ 싶을 때
매운맛 스파이스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만큼 끓여주세요 :)

저는 매운스파이스를 다 넣었는데 하나도 안매웠어요! 딱 맛있었습니다!

어쨋든 완성🤤🤤🤤 냄새가 너무너무 좋아요.

비비고 만두 에어프라이기에 해서
같이 먹었는데 정말 JMT..❤

 

부모님이 맛에 극찬해주셨습니다.
*(제가 요리를 했다는 것에 두번 극찬 받음)

집에 야채 많을 때는 카레가 최고네요
매일 볶음밥만 해먹었는데🤔

다들 도전하세요! 카레 어렵지 않아요!

이상 혜니웨이의
저만 몰랐던 카레 만드는 법이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