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제품리뷰]

[제품리뷰] 아호카 마스크 사용 후기 / 40번 빨아쓰는 나노필터 마스크 솔직 리뷰 / 나노필터 무허가 논란

[제품리뷰] 아호카 마스크 사용 후기 / 40번 빨아쓰는 나노필터 마스크 솔직 리뷰 / 나노필터 무허가 논란





일단 오늘 아침에 뜬 뉴스기사 때문에 놀라셨을텐데요. 저도 놀랐어요 ㅇ0ㅇ 일단 사이트 소개 포스팅은 비공개로 전환해 두었습니다.

"빨아 쓰는 나노 마스크가 무허가 제품이라니"..시민들 허탈" <- 연합뉴스 기사

이것에 대해 아호카마스크 사이트에도 질문이 굉장히 많이 올라왔어요. 곧 공지글이 올라올 것 같지만 일단 Q&A창 캡쳐해왔습니다.
(((제가 올린 질문은 아닙니다..!)))


요약하면, 식약처 허가가 없는 것은 사실, 그러나 아호카 마스크는 기사에서 가리키는 이슈들과는 무관하다고 해요. 나노필터를 제작하는 방식도 부직포 방식이 아닌 메쉬망을 이용한 나노필터로 제조가 된다고 해요. 식약처 허가가 아닌 특허 처리 된 제품이라는 아호카 측 답변 내용입니다.


😞😞😞..
아직은 저도 잘 모르지만 일단 배송받은 아호카 마스크에 대한 사용 후기는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번 마스크 사이트 소개글은 이 논란에 대한 확실한 결론이 나오면 그때 다시 공개로 돌리거나 삭제하거나 하겠습니다.




<아호카 마스크 솔직 리뷰>
저번 리뷰에서 아호카 마스크 구매 사이트 소개를 해드렸죠!! 그 날 5시에 풀린것을 구매하고 바로 올린 리뷰였거든요.

3/17일 화요일에 구매하고 어제인 3/19 목요일에 도착했습니다. 2일만에 왔으니 정말 빨리왔네요👍

 

 


저는 제 것과 함께 저희 가족들 것까지 총 5개를 구매했어요.
L사이즈 3개, M사이즈 2개.
(하나는 아부지가 먼저 겟 하셔서 사진은 4개 뿐.)

위 L, 아래 M
왼쪽 M, 오른쪽 L

얼굴이 작은 편이라 M 샀는데 턱 아래가 조금 남지만... 그래도 기존 대형보다는 괜찮아요. 약국에서 사는 대형은 밑에 한 칸을 접어서 쓰고 다녔거든요.ㅠㅠ

대형은 크고 소형은 조금 작은 애매한 얼굴..
중형은 잘 없어서 매일 애매하게 다녔는데,
아호카마스크는 귀 쪽 끈을 조절할수 있어 웬만하면 사이즈 다 맞출 수 있을 거에요.


조금 아쉬운 점은 마스크 테두리와 끈 쪽의 마감이에요. 한줄을 쭉 돌려 붙이는 것 같더라구요.

 

 

L과 M의 크기 차이 + 턱 부분의 재질

아래 턱 쪽은 얇은 면으로 제작되어있어 손 실루엣이 보이네요 :)

마스크 안쪽 면


일단 코 닿는 쪽에는 지지대가 튼튼하게 있어요.
이걸 얼굴과 잘 맞추면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고, 입에 마스크가 많이 닿지 않아서 좋아요 :)

 

정면, 측면, 아래 샷

오늘 아침 착용하고 밖을 다녀본 결과 얼굴이 굉장히 따듯했어요. 얼굴에 너무 딱 밀착하면 금방 습해지더라구요.
숨쉬기는 일반 일회용 kf94보다 훨씬 편합니다.


부디 마스크 제조사에 큰 문제가 없길..😞
잘 찾아보고 고민하고 샀다고 생각했는데 논란이 터지니 걱정이 되네요😭 다시 마스크 사러 다녀야하나 생각하니 너무 슬퍼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