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코로나19, 코로나 이야기]

[코로나19, 신종코로나 이야기] 코로나 확진 7,382명, 코로나 사망 51명 / 마스크 5부제, 마스크 대리구매, 면 마스크사용

[코로나19, 신종코로나 이야기] 코로나 확진 7,382명, 코로나 사망 51명 / 마스크 5부제, 마스크 대리구매, 면 마스크사용

 

 




[국내 발생 현황]
- 2020.03.09 00:00 현황
총 검사 : 196,618명
검사 중 : 17,458명
음성 : 171,778명

확진환자 : 7,382명, 격리 : 7,165명, 
사망자 : 51명
격리해제 : 166명



"오늘은 코로나 발병 D+50입니다"


<대구 거주지 숨긴 78세 환자>
서울백병원 78세 환자가 본거주지가 대구임에도 서울에 산다고 거짓말을 한것으로 알려졌어요. 대구가 거주지라고하니 이전 병원에서는 진료를 거부했다고합니다. 그래서 백병원에서는 거짓말을 하고 입원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의료진으로부터 5차례나 대구이력을 물었을때 모두 아니라고 대답하며, 서울에 거주하는 딸의 주소인 마포구를 대답했다고 하는데요. 자꾸 대구 이야기를 하고 잦은 기침과 가족과의 통화 내용을 같은 병실 환자로부터 들은 의료진은 검사를 실시하였다고해요. 환자는 확진판정이 나자 거주지가 대구임을 밝혔다고 해요.

다행스럽게도 같은 병실을 쓰던 2명의 환자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확진 환자를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사법당국은 고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백병원에 4주된 신생아가 감염되었습니다. 이 아이의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도 모두 확진자로 입원 중입니다. 너무 안타까워요.


 

 

 

<마스크 5부제 / 대리구매>
2010년 이후 출생인 만 10세 이하 어린이와 1940년 이전 출생한 80세 이상 노인의 경우 대리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주민등록부상 동거인인 대리구매자가 자신의 신분증과 동거인이 기재된 주민등록등본을 가져가면 됩니다.

미성년자가 혼자 마스크를 살때는
- 2010년 이후 출생 어린이 : 여권지참

- 2010년 이전 출생 미성년자
 :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 지참

학생증도, 여권도 없는 초등학생 고학년 : 청소년증
*청소년증 - 9세 이상, 주민센터에서 발급


<마스크 5부제 융통성 논란..?>
그러나 같이 사는 동거인이 아닌경우 대리구매가 불가하다고 하여 대리구매 범위를 늘려달라는 요구가 늘어나고있습니다.

또한, 대리구매를 할 때에도 당사자의 생년월일 끝자리에 맞는 요일에 가야하기 때문에 아이가 많은 부모들의 경우 본인 구매, 아이들 마스크를 위해 일주일안에 몇번씩 줄을 서야한다며 융통성있게 정책을 만들어달라는 목소리가 크다고해요.

그런데 좀 조심스럽지만.. 제 생각에 두 번째 경우는 모두가 같은 기회로 평등하게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그냥 이렇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ㅠㅠ 아이들도 누군가 사면 또 누군가는 못사죠.. 대리구매해줄 사람이 없거나 대리구매가 어려운, 직접사야하는 아이들도 생각해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정책이 조금씩 수정되겠지만요!


 

 

<면마스크 사용 / 마스크 양보운동 >
저는 꼭 필요하신 분들 위해서 따로 마스크를 사지 않고 면마스크 3개를 번갈아가며 빨아서 쓰고있어요. 같이 마스크 양보운동 동참해요!

식약처에 따르면 감염 의심자와 접촉하는 등 감염 위험성이 있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보건용 마스크 사용이 권고되지만,
감염 우려가 크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면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혼잡하지 않은 야외나 가정 내, 개별 공간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손소독, 손씻기 잘하면 면마스크만으로도 충분히 예방가능하다고해요.. 불편하더라도 서로 배려하면서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 신천지 교인 검사가 마무리되면서 신규 확진자가 줄고있어요. 매일 약 500명씩 늘던 확진자가 어제는 약 300명, 오늘은 250명 늘었더라구요.

이제 가장 현재 주의해야 될 것은 고령자가 많은 요양병원, 요양원과 같은 폐쇄된 집단에 대한 감염과, 종교나 집회와 같은 크고 작은 규모에서의 감염입니다. 이에 대한 대책은 마련 중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만큼 빠르게 검사가 이루어지는 곳도, 감염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봉쇄없이 집단 확산을 잘 잡아가는 곳도 없습니다. 외국 사람들 댓글보면 대단하다, 부럽다는 칭찬이 많아요.

 

 



세계 통계자료만 봐도 다른나라들에 비해 우리나라 확진자 대비 사망률이 현저히 낮네요ㅎㅎ 뭔가 뿌듯!
●●코로나 실시간 통계 바로가기●●

 


종교에 상관없이 정책 내려오는대로 잘 따라주고 서로 배려하면서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