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음식리뷰] 도시어촌 / 딱새우회, 참소라숙회, 해물라면 솔직후기(성남시 분당구/미금역)

[음식리뷰] 도시어촌 / 딱새우회, 참소라 숙회, 해물라면 솔직후기(성남시 분당구/미금역)





안녕하세요 혜니예요 !! 


저번주에 해산물이 먹고 싶어서 해산물 맛집 검색을 하다가 

분당 미금역에 있는 '도시어촌'이라는 곳을 발견했어요!




이 동네에서 꽤 유명하다고 해요! 또 저만 몰랐네요 ㅠㅠ

이 곳은 특히 딱새우회, 딱새우찜, 구슬골뱅이탕, 통문어숙회, 참소라숙회, 모듬해물이 유명하다고 해요!

저도 뭐 먹을까~ 하다가 지인 추천으로 딱새우회가 먹고 싶어서 남자친구와 가보게되었습니다 :)

사실 딱새우회 정글의법칙이랑 유튜브에서 보기만 했지 한번도 안먹어봤거든요?!?!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



일단 도착해서 주차 할 곳이 없어서 몇 바퀴 돌았어요..

다행히 근처 어린이집이 저녁시간엔 주차장 개방을 해놔서 

거기에 주차를 하고 가게에 들어갔죠.


근데 만석이었어요 ㅠ,ㅠ 

코로나 때문에 길이나 여기저기 다른 가게는 텅텅 비어있는데

여긴 왜.....?


그래도 좀 기다리다가 금방 자리가 나와서 바로 앉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먹을 딱새우회를 놓칠 수 없으니까요 쿄쿄쿄


 

도시어촌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딱새우 회, 참소라 숙회, 해물라면을 시켰어요 ㅎㅎ

사실 구슬골뱅이탕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너무 많을 것 같아서 못시켰어요.


저는 술을 좋아하지만 남자친구는 체질상 술을 입에도 못대는 사람이라 안주말고 밥 대신 먹을 라면도 시켰어요 ㅎㅎㅎ

밥도 먹고싶어서 공기밥도 시켰는데
오늘은 공기밥 안된다고해서 못시킨건 안비밀 ><


옆테이블들 보니까 안주들 비주얼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아주 인스타 갬성각입니다,,ㅎㅎㅎㅎㅎㅎ



가자마자 나온 반찬 세 종류 입니다. 

여기 미역국이 조개향을 비롯한 각종 해산물 향이 진하게 나면서 녹~진한게 참 맛있었어요!

미역국에서 바다향이 막!!!!!! ><






그리고 한 20분 정도 기다리다 나온 안주들의 시작 ㅠㅠ 또 침 나온당..


이 비주얼 좀 보세요 동네사람들 ~~~~~~~!

딱 쏘주가 땡기는 비주얼 아닙니까?!?! ㅎㅎㅎ

물론 제가 똥손이라 사진에 100프로 반영이 안되지만요 ㅠㅠ



참소라 숙회!

7마리가 숙회로 나오나 봅니다!

소라껍질이 너무 이쁘게 생겼어요 ㅎㅎ

집에가져가고 싶었음...


소라에 초장 딱 찍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쫄깃쫄깃하고 하.. 흐 소라의 바다향 너무 좋아요ㅠㅠ 

내장도 잘 안먹는데 싱싱해서  비리지 않고 고소하더라구요!

그래도 내장을 다 먹지는 못했어요!
많이 먹지는 못하겠더라구요 ㅠㅠ

여튼 그래도 싱싱하고 아주 좋았아요!


딱새우회!!!!!!!!!!!!!!!!

사진 비주얼만 봐도 미쳤쥬~?

똥손인데도 이 정도면 현실 비주얼은 상상이 안될꺼예유~

태어나서 처음 먹어봤는데 일단 비주얼에 압도되어서

사진만 몇 분 찍은듯요..


맛도 맛이지만 일단 비주얼로 사람을 한번 압도해서

참 매력있는 식당 같아요 사장님 칭찬합니다 :)


딱 새우는 15마리가 나왔어요!

가운데 머리들이 저랑 아이컨택하는게 좀 무서웠지만요,,


근데 정말로,,, 쏘주를 부르는 맛이었어요...



정말 쏘주를 부르는 맛이라구...

술잔도 꽃무늬 ㅎㅎㅎㅎㅎ 예뻐요 ><

표현이 안되는 부족한 어휘력.. 슬프네요



남자친구랑 동시에 하나씩 먹고 

ㅇ0ㅇ <- 딱 이 표정으로 둘이 3초간 감탄했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거 실화냐,,, 솜사탕인가 ㅇ0ㅇ

꼬리쪽을 잡고 입에 넣고 호로록 섬세하게 빨아들이면 살과 껍질이 완벽하게 분리 되어 나옵니다.

입에서 너무 빨리 사라져요ㅠㅠㅠ 어디갔냐구 ㅠㅠㅠㅠ


 

남자친구와 7개씩 나눠먹고 하나 양보 받아서 저는 8개를 먹었답니다. 

사진은 양보받기 전 7개 먹고 입맛다시면서 찍은
너무 귀여운 꼬리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참 ! 중간에 이렇게 딱새우 머리도 8개씩 구워져서 나와요 

생각보다 딱딱하니 가위바위보 해서 한사람이 머리 뽀개서 아랫부분 살이랑 한번에 다 발라 내주는게 좋습니다.

한사람 손만 묻히는게 낫잖아요~? ㅎㅎ 저는 제가 했어욥 

묻히고 폰을 만질수가 없어서 찍지를 못했네요
이것도 아주 별미 였습니다.

비릿내 없고 바삭바삭 정말 쏘주를 부르는 맛 >< 


마지막으로 나온 해물라면 이에요..

면이 꼬들꼬들한게 좋은데 딱 알맞게 나왔어요

딱 라면 냄새가 풍기는데 정말 해산물 향이,, 캬

꽃게 1마리, 홍합, 오징어, 딱새우 2마리,
작은 새우, 작은 조개들
이 들어가있더라구요

라면에 정말 푸짐하게 넣어주시는,,

국물까지 거의 다먹었어요. 


마지막까지 감동의 눙물을 흘리고 
감탄사를 남발하며 신나게 먹고 나왔습니다.

안주가 맛있으니까 술에 안취해요 ㅇ0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바생 한분에 주방에 두 분(?)이셨던것 같은데 ㅠㅠ

알바생 너무 안쓰러워 보였어요 주방에 계신분들도 바빠보이구요 ㅠㅠ


다음에 가서는 구슬골뱅이탕을 꼭 먹어보겠습니다

그때도 딱새우회는 꼭 먹을 듯해요 ><




미금역 4번출구로 나와서 골목으로 쭉쭉쭉!

이 골목들에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주관적인 평가-

비주얼과 맛 : ★★★★★ 

비주얼 정말 대박이고 그만큼 맛도 좋아요!


음식 양 : ★★★★☆ 

음식 양 딱이에요!


식기, 매장청결 : ★★★★☆

조금 낡은 느낌이지만? 깨끗했어요!


가성비 : ★★★☆☆

이 정도 가격에 이 맛과 비주얼이면 딱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아쉬운 점 

사람이 많을 때 주차가 어려운것과, 코로나 때문인지 원래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인력이 너무 부족해보였음ㅠㅠ

음식이 늦게 나오는것이 가장 아쉬움!


재방문의사 :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방문 의사 있음!!!






이상 혜니웨의 저만 모르고 있던

분당 미금역 회 맛집, 해산물 맛집 '도시어촌' 리뷰였습니다 ><


-개인 사비로 사먹고 남긴 자발적 솔직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