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음식리뷰] 화덕위에 고등어 / 고등어 구이, 갈치구이 솔직후기(용인시 기흥구/신갈역)

[음식리뷰] 화덕위에 고등어 / 고등어 구이, 갈치구이 솔직후기(용인시 기흥구/신갈역)



안녕하세요 혜니예요~.~

한식이 먹고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매일 지나가는 길에 아주 크게 자리 잡고있던
'화덕위에 고등어'라는 곳을 가보기로 했어요!

종량제 쓰레기봉투들 있어서 모자이크처리 함 ㅎㅎ;

이곳은 항상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주차공간도 넉넉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줄었지만 이정도는 늘 있더라구요.

배가 고파서 후딱 뛰어 들어가느라
카메라에 대충 담은 주차장ㅎㅎㅎ

 

들어가기에 앞서 당당하게 붙어있는 모범음식점! 두둥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카페?!
식사 끝나면 티타임을 즐기다 가는 장소인가봐요~

 

자리 안내 받는 중에 보이는 어마무시한 화덕과 솥들..
더 찍고 싶었는데 찍지 못했어용..😭

 

 

그리고 두리번거리다 발견한 셀프바ㅎㅎㅎ
밥, 반찬, 음료,커피, 아이스크림을 양껏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는 스타벅스 커피임을 보여주는 아주 큰 표지판 ㅎㅎㅎㅎ 진짜 스벅인줄..😱


자리 앉기전에 손씻고 손세정제로 손 닦고 테이블에 소독스프레이 뿌리고.. 바쁘다바빠...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 15:30~17:00

* 일요일, 공휴일은 브레이크타임 없어요!!

일단 메뉴판은 메뉴가 많지 않아서 좋아요
선택장애로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도와주니까요😊

가게이름에 고등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저는 당연히 이곳의 시그니처 '고등어구이'를 주문했구요.
남자친구는 '갈치구이'를 주문했어요.

옆에 테이블들 보니 숯불고추장 불고기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다음엔 저도 이걸 먹어보겠어요..ㅎ



그리고 몇 분 후 준비된 솥밥, 국, 반찬
그리고 생선들!!!


밥은 나오자마자 그릇에 옮겨 담고,
맛깔난 누룽지를 위해 바로 물을 부어 구석에 배치ㅎㅎ


 

고등어 확대 샷 + 뒤집은 모습 ㅎㅎㅎ

생선에 뿌려먹으라고 레몬도 같이 나왔어요 ㅎㅎ
생선에 다 뿌리고 나서 남은 레몬은
바로 사이다에 투하!!!!!

 


레몬사이다는 두배로 맛있는거 아시쥬?!😊
깨알 자랑ㅎㅎㅎㅎㅎ

고등어는 원래 1인분에 반마리씩 나오는건데
(한마리같지만 뒤집어보면 알수있음)
저희 고등어가 조금 작은 편이라 한마리 다 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테이블보니까 고등어가 그릇보다 더 길긴했어요.

근데 왠지 두 쪽이 나와버리니까 보다 이득인 느낌ㅎㅎ


고등어가 잡비릿해 하나도 없고 참 좋더라구요
짜지고 않고 딱 적당하게 간이 배어있어요
갈색 살부분 아주 좋았어요
밥이랑 아주 술술 들어갑니다용😊

 

이건 갈치구이에요!
갈치구이도 정말 부드러웠어요

갈치 살의 부드러운식감과 겉에 바삭+노릇하게 익힌 껍질이 만나서 밥이 너무 잘들어갔어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밀가루파보단 밥파라서 ㅎㅎㅎ
코리안은 밥심이라는건 저더러 하는 말이라 생각함😊

근데 너무 생선을 다먹으면 안되는게
우리 누룽지 잊으면 안돼요~



배가 조금 부른가? 싶을때부터 조절해야해요
왜냐면 누룽지에 올려먹는 생선이 또 별미니까요ㅎㅎ

 


누룽지 정말 노릇노릇 완전 구수해요~~😭
요기에 고등어나 갈치 올려 먹으면 배불러도 잘들어가쥬~



하 이 날도 폭식하고 배 터질뻔요..ㅠㅠ
완솥했어염 너무 맛있엉 >_________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또 먹구싶다!




-주관적인 평가-

비주얼과 맛 : ★★★★★ 
굳 저는 정말 맛있었어요!!!!!

음식 양 : ★★★★★
음식 양 꽤 많아요! 배터짐~.~
사실 그냥 밥 + 생선 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반찬, 음료, 아이스크림 등 셀프바에 있기 때문!

식기, 매장청결 : ★★★★★
깨끗했어요! 화장실도 깨끗!😊

가성비 : ★★☆☆☆
음 가성비는 적당? 해요 쏘쏘!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딱히 없었어요!
한끼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거든요!

재방문의사 : 있음!






이상 혜니웨의 저만 모르고 있던

용인시 기흥, 신갈 생선구이 맛집 '화덕위에 고등어' 솔직 리뷰였습니다 ><


-개인 사비로 사먹고 남긴 자발적 솔직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