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음식리뷰] 디델리(D.deli) / 라볶이그라탕, 참치김밥 솔직후기(성남시 분당구/미금역)

[음식리뷰] 디델리(D.deli) / 라볶이그라탕, 참치김밥 솔직후기(성남시 분당구/미금역)

 

 




안녕하세요 혜니예요~.~

오늘은 저의 학창시절을 함께 한 추억의 맛집
디델리(D.deli) 리뷰입니다.

제가 중학교 때부터 친구들이랑 다녔고, 지금은 직장인이 되었으니 벌써 십 년은 더 넘었겠네요.

예전에는 중, 고등 학생들의 아지트 같은 곳이였는데, 지금은 그 학생들이 취직하고서도 생각나서 찾아오고, 지금 학생들도 찾아와서 다양한 연령층이 있더라구요.

문득문득 생각날때마나 라볶이그라탕을 먹으러와요.. 정말 학생 때의 추억 같은 곳입니다. 이 근처에서 학교 다녔다 하시는분들은 디델리 모를리가 없어요 정말 맛있거든요😖


 

굉장히 높이 있는 간판!

 

 

 

잘 안보이지만 온 벽면이 학생들 낙서입니다😊

 

 

'학교 앞 떡볶이집' '학교 끝나고 갔던 분식집' 하면 딱 떠오를 비주얼이죠? 심지어 2층으로 되어있어요! 느낌아시쥬?
어렸을 때 갬성이 모락모락 파어나네요 헷

주문도 직접 가서 하구요, 음식 픽업과 반납, 식기, 단무지 , 물과 컵, 등 모든 것은 셀프입니다! 주방 이모가 항상 바쁘시거든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줄었다라..? 여기는 사람 꽉 차서 앞에서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어제 라볶이 그라탕이 저만 땡긴게 아니였나봅니다..🙊

저희는 차가 있어서 건물 지하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맨날 버스타고 왔었는데😆 오늘은 처음으로 차 가지고 왔네영
주차 1시간은 무료입니다😊


 

 

10000원으로 배터지게 먹습니다.

 

 

추억의 메뉴판😭 따흑..
내부에 손님이 꽉차서 사진을 잘 못 찍었어요ㅠㅠ
정말 모든 벽면이 학생들 낙서로 빼곡합니다.
어딘가 제가 썼던 낙서도 많을텐데...ㅎㅎㅎㅎ

이 가격이 학생때보다 천원인가 오른 가격이에요. 정말 신기하죠?
그때나 지금이나 참치김밥 + 라볶이 그라탕 = ❤
이 세트면 둘이 배부르게 충분히 먹습니다!
저는 웰치스 포도도 함께 주문했어요.
참치김밥(3000원)
라볶이그라탕(7000원)
웰치스(1500원)
웰치스가 제일 비싼기분..😧


저 사실 여기서 라볶이그라탕+참김 빼고 먹어본게 없어요ㅋㅋㅋ 저 조합이 최고야 짜릿해😆

2층에 자리잡구 기다려요~~
음식은 10분 정도 기다리면 "그라탕 참치김밥 주문한거 나왔어요~" 라고 불러주세요!


정수기 위에 올려주시는데 그럼 계단 반쯤 내려가서 가지고 올라오면 됩니다.ㅎㅎㅎ


매장 자체가 좁아서 음식 나올때 같이 챙겨가려고 내려오면 안그래도 좁은 곳에서 다른사람들과 이리저리 동선 꼬이거든요😊
 

 

 

 

나왔습니다 짜잔🙈
위에 다 치즈에요 하 영롱하여라ㅏㅏ😭

뭐가 들었는지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치즈가 엄청 올려있어요..
치즈 향이 다해요 정말><

 

 

 


라볶이니까 라면이 들어있구요.
떡이 두종류에요! 떡국 떡, 떡볶이 떡👍
그리고 어묵, 양파, 달걀 1개, 만두 2개


한입먹으면 정신없이 들어갈걸요~~? 장담쓰~

 

 

 

허 너무 맛있다~~ 라는 말이 나오면
이제 참치김밥을 들어서 떡볶이 국물에 적셔주고 치즈를 올려서 입에 넣으세요.

정신차려보면 남은음식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

먹느라 중간중간을 못찍었어요.....
맛있음에 취해서 정신이없었음..😥
누구나 그럴것임!!!!!!!!!!!




 

 


여러분! 떡볶이 좀 먹을 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떡볶이 국물 좀 남겨두고 달걀 노른자 으깨먹는거 다들 아시쥬!?!??!? 잊으시면 곤란해여😩

 

 


영업시간 : 12: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16:00
라스트 오더 : 20:30

* 주말은 영업 안해요!


 

 

 



-주관적인 평가-

- 비주얼과 맛 : ★★★★★ 
제발 가서 드셔보세요 😭👍


- 음식 양 : ★★★★★
남자친구랑 저랑 참치김밥 + 라볶이그라탕으로 둘 다 배터지게 먹었어요. 옆 테이블 남학생들은 이 세트를 1인 1세트 해서 먹더라구요.. 뭐 한창 클때니까.. 대단해👍


- 식기, 매장청결 : ★★★★☆
추억의 갬성 아시쥬? 깨끗합니다!
화장실은 안가봐서 모르겠어요 아마 상가 화장실이겠죵?


- 가성비 : ★★★★★
11,500원에 이 맛있는 것을 둘이서 배터지게 먹었어요😆


- 아쉬운 점
완전없어요 너무 행복한 맛이었습니다😭


- 재방문의사 : 있음!
매번 갔고, 앞으로도 갈거고!!






이상 혜니웨이의 추억의 갬성 분식집 디델리(D.deli) 솔직 후기였습니다! ><